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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ndows 내장 백업 및 복원 도구를 사용하던 중에 Windows 백업이 97%에서 멈추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Windows 백업이 계속 멈춰 있는 상황을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Windows에는 두 가지 내장된 백업 도구가 있습니다: 백업 및 복원(Windows 7)과 파일 기록. 백업 및 복원은 전체 시스템과 하드 드라이브의 모든 내용을 백업하는 데 사용되며, 파일 기록은 중요한 폴더와 파일을 백업하는 데 주로 사용됩니다. 백업에 걸리는 시간은 하드 드라이브의 크기에 따라 달라집니다. 때로는 몇 분 안에 백업이 완료될 수 있지만, 하드 드라이브의 크기에 따라 몇 시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보기에는 좋아 보이지만, 백업 과정에서 12%, 57%, 97% 등에서 멈추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백업이 반나절이나 하루가 지나도록 계속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Windows 백업이 멈추고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모르시는 경우 이 문서를 읽어보세요. 유효한 해결책을 얻을 수 있습니다.

Windows 백업이 멈추는 원인

이 문제가 발생하는 주요 원인은 세 가지입니다:

  • 일부 시스템 파일이 다른 프로그램에 의해 잠겨 있음
  • 백업에 충분한 디스크 공간이 없음
  • 시스템 디스크 또는 대상 디스크 영역에 손상된 섹터가 있음

Windows 백업이 멈추는 문제를 쉽게 해결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만약 Windows 백업이 진행 중이지만 매우 오랜 시간이 지나도록 완료되지 않는다면, 다음 방법을 시도하여 문제를 해결해 볼 수 있습니다:

방법 1. 디스크 오류 확인

  1. 작업 표시줄의 검색 버튼을 클릭하고 검색 상자에 “cmd”를 입력합니다. “cmd”를 우클릭하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합니다.
  2. chkdsk D: /f /r /x를 입력하고 Enter를 누릅니다. 디스크 드라이브 코드 “D:”를 확인하려는 디스크 드라이브 문자로 변경합니다 (디스크 드라이브의 오류를 확인하기 위해 다음 부팅 전에 해당 명령을 실행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작업을 확인하려면 “y”를 입력합니다.). chkdsk는 디스크 오류를 확인합니다.chkdsk frx
  3. exit를 입력하고 Enter를 눌러 명령 프롬프트를 종료합니다.
★ 매개 변수의 의미:
/f: chkdsk가 발견한 모든 오류를 복구하도록 지시합니다.
/r: 디스크 드라이브에서 손상된 섹터를 찾아 읽을 수 있는 정보를 복구하도록 지시합니다.
/x: 프로세스를 시작하기 전에 디스크 드라이브를 강제로 언마운트합니다.

방법 2. 백업 디스크 공간 확인

  1. “내 컴퓨터”에 들어가고 시스템 파티션 (일반적으로 C 드라이브)을 우클릭하고 “속성”을 선택합니다.
  2. “일반” 탭에서 해당 파티션의 사용 가능한 공간과 사용 중인 공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 가능한 공간이 부족한 경우, 중요하지 않은 파일을 삭제하거나 “디스크 정리” 버튼을 클릭하여 디스크 공간을 확보해야 합니다.

디스크 속성 - 일반 - "디스크 정리" 클릭

방법 3. SFC 스캔 실행하여 하드 드라이브 손상 복구

97%에서 백업이 중단되는 원인은 손상된 시스템 파일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SFC 스캔을 실행해야 합니다.

  1. 검색 상자에 “cmd”를 입력하고 “명령 프롬프트”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합니다.
  2. 명령 프롬프트 창에서 “sfc /scannow”를 입력한 후 Enter를 누릅니다.

sfc

이는 모든 보호된 시스템 파일을 검사하고 손상된 시스템 파일을 WinDir\Logs\CBS\CBS.log 압축 폴더에 있는 캐시 복사본으로 대체합니다. 검사 프로세스가 완료되면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여 Windows 백업이 문제를 해결했는지 확인합니다.

방법 4. 임시로 백신 프로그램 또는 방화벽 비활성화

가끔씩 백신 소프트웨어나 방화벽이 Windows 백업을 멈추게 할 수 있습니다. 잠시 비활성화한 후 백업 프로세스가 완료된 후에 다시 활성화하세요. 컴퓨터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백신 소프트웨어는 중요합니다.

  1. Windows 검색 상자에 방화벽을 입력하고 “방화벽 상태 확인”을 선택합니다.防火牆
  2. 왼쪽 패널로 이동하여 설치된 백신 애플리케이션을 비활성화하는 “Windows Defender 방화벽을 통한 앱 또는 기능 허용” 옵션을 선택합니다.
  3. 해당하는 상자를 선택 해제하여 설치된 백신 프로그램을 비활성화합니다.
  4. 그런 다음 다시 “Windows Defender 방화벽” 페이지로 돌아가고 왼쪽 패널에서 “Windows Defender 방화벽 켜기 또는 끄기”를 선택합니다.
  5. “비공개 네트워크 설정” 및 “공용 네트워크 설정”에서 “Windows Defender 방화벽 끄기(권장하지 않음)”을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확인”을 클릭하여 확인합니다.

방법 5. 모든 부팅 시작 프로그램 비활성화

  1. 작업 표시줄의 검색 버튼을 클릭하고 “msconfig”를 입력합니다. 검색 결과에서 “시스템 구성”을 선택합니다.
  2. “시스템 구성” 대화 상자의 “부팅” 탭에서 “작업 관리자 열기”를 클릭합니다. 부팅 - 작업 관리자 열기
  3. 작업 관리자의 부팅 탭에서 각 부팅 항목을 선택하고 비활성화를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작업 관리자를 닫습니다. 작업 관리자 시작프로그램
  4. “시스템 구성” 대화 상자의 “부팅” 탭에서 “확인”을 클릭합니다.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여 백업을 다시 실행합니다.

Windows 백업이 성공적으로 완료된 후에는 시스템 구성에서 모든 부팅 프로그램을 다시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방법 6. Windows 백업 비활성화

  1. 검색 버튼을 클릭하고 “service.msc”를 검색하여 서비스를 엽니다. 검색 - 서비스
  2. 각각 “Volume Shadow Copy”와 “Windows 백업”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속성”을 선택합니다.
  3. “일반” 탭에서 시작 유형을 “비활성화”로 변경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4. 그런 다음 다시 시작 유형을 “자동”으로 변경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Windows 백업 서비스를 자동으로 설정합니다.Windows 백업 자동
  5. 이제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고 백업을 다시 만들어 보세요. 지금 작동하는지 확인해보세요.

방법 7. 백업 프로세스 재시작

백업 프로세스가 중단되면 Windows 백업이 멈출 수도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백업을 재시작해 보세요.

  1. 제어판으로 이동하여 “백업 및 복원”을 찾고 실행합니다.
  2. “백업 및 복원” 창에서 “백업 설정”을 클릭하여 백업 마법사를 엽니다. 백업 설정
  3. 백업 파일을 저장할 위치를 선택한 다음 “다음”을 클릭합니다. 백업 및 복원 - 백업 설정 2

단계 4. 백업할 내용을 선택한 다음 “다음”을 클릭합니다. 백업 및 복원 - 백업 설정 3 - 백업할 항목

단계 5. “일정 변경”을 클릭하여 백업 계획을 설정합니다. 일정 변경

단계 6. “설정 저장 및 백업 실행”을 클릭하여 백업 프로세스를 시작합니다.

요약

Windows 백업이 97% 또는 57%에서 멈추는 문제는 디스크 공간이 부족하거나 시스템 파일이 손상되거나 제3자 프로그램이나 서비스가 백업 프로세스를 중단하는 등 여러 가지 이유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문서에서는 Windows 백업이 멈추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7가지 방법을 소개하였으니 순서대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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